---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새로운 리눅스 서버... 일기 (日記)

하지만 기계 제작 일이 계속 주문이 들어와서 밀려 있는 상황. 조금 더 야간 잔업을 진중하게 집중하지 않으면 안 될 정도. 그렇지만 겨울철이다보니 너무 추워서 또한 야간 작업이 힘들었지만 이제 봄부터는 더 집중할 필요가 있었다. 계속된 기계 주문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을 더 많은 시간을 기계작업시간으로 충당하여야만 한다는 점이었다.

검은 콩을 탈곡하다.

2013.12.29 14:08

文學 조회 수:1393

 

 

m_105.jpg

 

m_106.jpg

 

  콩탈곡기를 경운기와 V 벨트로 연결을 하여 오늘 검은콩을 탈곡했다.

  올 해 검은콩의 수확이 흉작이었다. 의외로 탈곡기를 이용하려 탈곡하였는데도 얼마 나오지 않은 이유도 그 것 때문이었다. 고라니가 뜯어 먹어서 그처럼 적은 수확인 듯...

  원인은 고라니가 콩깍지를 모두 뜯어 먹어서 얼마 열리지 않았다는 주장이 무게를 실리는 이유는 팥, 콩, 검은콩을 한 곳에 심었는데 모두 고라니가 뜯어 먹었으므로 허실이 너무 많았었다. 검은콩은 늦게 수확을 하는데 서리체라고 하는 것처럼 서리가 내린 뒤에 수확을 하게 되는 탓에 뒤늦게 구읍의 밭에서 경운기로 잔뜩 실고 내려왔었다. 분량이 너무 많아서 쌓아 놓을 장소가 마땅찮아서 경운기 짐칸까지 이용할 정도였지만 오늘 탈곡을 하자 그 분량이 두 대에 불과하자 망연자실(?)할 수 밖에...

  오전 내내 기계에 넣고 탈곡을 하였는데 그 수호비도 빠지지 않았다.  내년에는 고라니, 멧돼지 에 대한 대비를 강화할 필요가 있는 듯 싶다.

내가 글을 쓰고 이곳에 옮겨 적는 것은 자료를 보관하기 위해서였다. 이것이 책으로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앞으로 많은 시간과 숙성을 거쳐야만 하는 데 그 진가가 발휘되기 위해서 필요한 자료로 첨부될 내용이라고 할까? 그렇다면 이 모든 내용이 언제 어느 때 충분한 소재로서 활용될 수 있을까? 그것은 문학적인 고취하 충분히 무르익어야만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