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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리눅스 서버... 일기 (日記)

하지만 기계 제작 일이 계속 주문이 들어와서 밀려 있는 상황. 조금 더 야간 잔업을 진중하게 집중하지 않으면 안 될 정도. 그렇지만 겨울철이다보니 너무 추워서 또한 야간 작업이 힘들었지만 이제 봄부터는 더 집중할 필요가 있었다. 계속된 기계 주문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을 더 많은 시간을 기계작업시간으로 충당하여야만 한다는 점이었다.

nia dirgha 니아 디르가

2021.12.01 09:26

文學 조회 수:150

  니아 디르가(nia Dirgha)는 인도네시아 롬복에서 당두투 음악이라는 전통 행사에 참여한 3년의 경력을 갖고 있었다. 그녀는  22세 결혼한 여성으로 어린 아들을 두고 있었다. 그리고 당두투(Dandgut) 라는 거리 음악을 추구하면서 롬복의 단쳬에 속하며 3년의 경력을 쌓았는데 유튜브를 통하여 동영상을 올리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다.


  "거리 공연만 할께 아니고 당두투 대회에 나가 보는 건 어떻습니까?" 내가 그녀에게 말했다. 비행기를 타고 가서 한국에서 인도네시아 자바에 있는 그녀를 만나러 간 것이다. 유튜브만 보다가 너무 궁굼해서 찾게 된 뒤 이제는 몇 차례 만난 뒤에 우리는 어느 정도 익숙해져 있었다. 한국에서 왔다고 내가 했더니 그녀는 환영한다고 했었다. 말은 영어로 했고 대강의 내용은 해석하는 데 따라서 다른 뜻을 플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알 수 있었다. 

  내 뜻을 알아 듣고 그녀는 깔깔 웃었다. 그녀 옆에는 다른 동료들도 있었는데 이미 유튜브로 보았던 사람들이었다.  

  "호호호..."

  목소리가 가늘고 떨렸지만 그것은 익숙한 경험자들처럼 마음을 담고 있지는 않았다. 그만큼 노련했던 것이다. 자신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돌려서 말하는 데 능숙해져 보였다. 그려면서 진지한 투로 다시 말한다.  

  "우리는 여기서 연습을 하며 배욱 있는 단계일 뿐입니다. 그래서 당두투 대회에 참여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직은 드려울 뿐이고 대회에 나가는 건 시기상조라고 봅니다." 라고 Nia 가 말했다. 


  내가 그녀를 찾아가게 된 것은 순전히 순례자라는 회교도의 정신에 대하여 탐문하고 싶어서라고 할 수 있었다. 직장에 얽매여 살다가 자유스러운 이들의 모습에서 도저히 이해하지 못하는 게 있었다. 바로 돈을 벌지 않으면서도 고행을 쌓고 스스로 무리를 지어 함께 순례를 걷는 건 도저히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었기 때문이다. 


  나는 한국인이고 나이는 스물 다섯. 이름은 박 철수다. 이제 막 대학교를 졸업하고 갓 직장에 취직을 한 상태였다. 사회에 나와 직장 생활을 하고 있었지만 회의적인 삶을 산다고 의문을 느끼다가 유튜브로 그녀를 알게 되었고 그 배경이 되는 인도네시아에 대한 여러가지 문화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그는 인도의 불교에 녹아 들어가는 경탄할 만한 순환 생활을 동경한 소설을 읽고 있는 중이었다. 회교도의 삶 중에 스스로 갖고 있는 모든 것을 버리고 노숙자처럼 고행을 쌓는 부분을 무척 이상하게 생각했다.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재산과 가족 관계를 버리고 떠날 수 있는 수도승 같은 삶을 사는 사람들. 부처가 그랬던 것처럼 자신이 갖고 있던 모든 것을 버리고 수행을 떠나는 모습을 서양인이 인도에 가서 직접 체험으로 쓴 내용을 읽으면서 심취하여 있던 차였다. 그래서 전에 몇 번 인도를 방문했던 적이 있었다. 


  "인도가 아닌 인도네시아에 가는 거야!"

  그러다가 연휴를 틈타 인도네시아로 날아간 것이다.  




나오는 사람들

ㅇㅇㅇ니아 디르가(nia Dirgha) : 인도네시아 롬복에서 당두투 음악이라는 전통 행사에 참여한 3년의 경력을 갖고 있었다. 그녀는  22세 결혼한 여성으로 어린 아들을 두고 있었다. 그리고 당두투(Dandgut) 라는 거리 음악을 추구하면서 롬복의 단쳬에 속하며 3년의 경력을 쌓았는데 유튜브를 통하여 동영상을 올리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다.


ㅇㅇㅇ박 철수 : 25세의 청년. 유튜브로 우연히 음악을 듣기 위해 검색하다가 니아의 노래를 듣고 그만 인도네시시아 음악에 빠져 버렸다. 특히 당두투 음악을 추구하는 도팡의 구룹에 매혹되어 직접 찾아 가게 된다. 배낭 여행을 계획하였지만 문화가 낮설어서 현지에 갈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인도네시다 롬북에 살고 있는 교민의 도움으로 처음에는 찾아 가게 된다. 그녀느 남편과 함께 롬북으로 이주해 온 김 수로라는 여성이었지만 돈을 요구해서 박 철수와 뜻이 맞지 않아서 두 번째 여행부터는 자신이 직접 여행 게획을 짰다.


ㅇㅇㅇ.김 수로 : 28세의 여인으로 남편과 함께 인도네시아 롬북에 이주해 온 뒤 한국의 향수에 다시 돌아가고 싶다는 신념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우선은 여행객들을 인도네시아에 소개하는 일을 맡으면서 많은 애환곡절을 겪는다. 그녀의 남편은 한편으로는 목조 주택을 짓는 건축 일을 하면서 인도네시아에 이주했지만 현실과는 맞지 않아서 다시 돌아가고 싶어했다. 그런 남편을 설득하여 여행사 일을 하기 시작한 그녀는 인도네시아에서 조금씩 애정을 갖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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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아 디르가 


당두트 (/dɑːŋuːt /) 는 자바에서유래 인도네시아 댄스와 민속 음악의 장르입니다. Dangdut는 부분적으로힌두교, 아랍 음악, 그리고 덜 정도, 지역 민속 음악에서 파생되고 융합된다. Dangdut는 인도네시아와 다른 말레이시아 세계 국가에서도 멜로디악기와 보컬로 인해 매우 인기있는 장르입니다. 당두트는 타블라와 겐당 비트를 특징으로합니다. [1][2] "당두트의 왕"으로 알려진 로마 이라마와같은 가장 인기있는 당두트 뮤지션과 가수 중 하나; 만서르 S.; 메기 Z; 그리고 엘리야 카담은 조화, 테마의 기초에 강한 인도 음악 영향을 포함하고, 자신의 노래와 다른 인기있는 dangdut 가수에 의해 비트. dangdut 밴드는 일반적으로 4~8명의 뮤지션이 뒷받침하는 리드 싱어, 남성 또는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악기는 일반적으로 타블라, 겐당, 플루트, 만돌린, 기타, 시타르, 드럼 머신및 신디사이저를포함한다. [3] 이 용어는 사막 스타일의 음악에서 다른 음악 스타일을 포용하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1] 현대 당두트는 중동 팝 음악, 웨스턴 록, 하우스 음악,힙합 음악, 디스코 음악, 현대 R&B, 레게의 영향을 통합합니다. [1][4] 당두트의 인기는 1990년대에 절정에 달했습니다. 2012년까지 인도네시아서부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지만, 말루쿠를제외한 동부 지역에서는 인기가 낮아졌다. [5] 그 사이에 더 많은 지역적이고 빠르게 진행되는 형태의 dangdut (느린 반대로, 볼리우드에 영향을 받은 dangdut)는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당두트라는 용어는 당나라와 은두로쓰여진 타블라(젠당)의 사운드에 대한 오노마토포에이아이다. [6] 푸투 위자야는 1972년 5월 27일 템포 매거진에서 인도의 인형 노래가 말레이 노래, 사막 리듬, 인도의 "당딩 두트"의 혼합물이라고 처음 언급했다. 그것은 소문에 의해 만들어진 음악 잡지 Aktuil, 비록 로마 이라마 는 가난한 사람들의 음악에 부자에 의해 조롱의 용어로 만들어진 진술 했다. 그 경멸 의도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그것을 연주하는 사람들에 의해 압수되었다,용어는 로마의 1973 당두트 고전 테라자나에나타납니다 :설링냐 설링 밤부 - 플루트, 대나무 플루트겐당냐 쿨릿 렘부 - 소 가죽에서 드럼당두트 수아라 겐당 라사 잉인 베덴당 - 당두트의 드럼 사운드는 당신이 노래하고 싶어하게 당두트는 북수마트라 말레이어스의 오르케스 멜라유(말레이 오케스트라)의 자바 사람들의 음악을 구별하는 용어였다. 오케스 멜라유 외에도, 당두트에 대한 주요 음악적 영향은 인도 발리우드 음악(Filmi)이었다. "테라자나"라는 노래는 1959년 볼리우드 히트곡 "테라 자나 케"에 경의를 표하며, 당두트는 주로 인도네시아어로 쓰여졌지만 인도의 영향력에 대한 존경심을 표했다. "테라자나"의 다음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테라자나... 테라자나 - 테라자나, 테라자나이니 라구니야... 라구 인도 - 이것은 인도의 노래, 노래입니다 오르케스 멜라유 가수 엘리야 카담은 1970년대에 당두트로 전환했고, 1972년에는 인도네시아 에서 1위를 차지했다. 로마 이라마의성공은 1975년까지 인도네시아에서 녹음된 모든 음악의 75%가 코플러스와 같은 팝 밴드가 스타일을 채택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도시, 특히 자바에,일주일에 여러 번 dangdut 쇼가 하나 이상의 장소가있다. 주요 당두트 스타들의 콘서트도 TV로 방송된다. 2003년부터 인도네시아에서 특정 당두트 뮤지션들이 외설물로 묘사된 코플로 당두트 가수 이눌 다라티스타(Inul Daratista)의공연과 관련해 전국적인 논란의 중심에 섰다. 당두트 메가스타와 독실한 무슬림 로마 이라마가 이끄는 시위는 다라티스타가 텔레비전에서 금지될 것을 촉구했고, 2008년 인민협의회는 외설물로 묘사된 광범위한 활동을 도입한 법안을 통과시켰다. [7] 2012년 6월 초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국제 스타 레이디 가가의 공연을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연달아 연달아 공연을 펼치면서 일부 당두트 쇼의 화려한 공연도 부수적인 관심을 끌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보수 무슬림단체의 반대에 직면하여 계획된 쇼가 취소되었습니다. 이 취소는 레이디 가가의 공연에 대한 반대가 일부 dangdut 쇼의 성격을 감안할 때 놀라운 것을 주의하는 수많은 해설자를 주도했다. [8] 당두트는 일부 공연(예: 데위 페르식, 줄리아 페레즈)의저속함에 대한 보수적인 무슬림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인도네시아 의 삶과 대중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 있다. [9] 장르의 인기 때문에 일부 영화와 TV 쇼는 로마 이라마의 영화와 루디 소드자르우의 멘다닥 당두트와같은 당두트 중심의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러리 로마 이라마는 "라자 당두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두트의 왕) 타블라는 당두트에서 가장 중요하고 주요 타악기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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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글을 쓰고 이곳에 옮겨 적는 것은 자료를 보관하기 위해서였다. 이것이 책으로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앞으로 많은 시간과 숙성을 거쳐야만 하는 데 그 진가가 발휘되기 위해서 필요한 자료로 첨부될 내용이라고 할까? 그렇다면 이 모든 내용이 언제 어느 때 충분한 소재로서 활용될 수 있을까? 그것은 문학적인 고취하 충분히 무르익어야만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