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파라다이스 제주

2009.02.01 13:16

文學 조회 수:4665

   주에 대한 기억을 떠 오리며 두 사람은 제주로 간다.
제대하는 날 군부대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여자와 함께 제주도로 향하는 비행기에 몸을 싣고...

파라다이스
(paradeisos. 페르시아에서 유래한 말로 그리스의 작가 크세노폰이 페르시아 왕후 귀족의 공원으로 그리스에 처음 소개하였고, 나중에는 사자(死者)가 고통으로부터 해방되어 행복하게 지내는 서해(西海) 끝의 섬을 설명하는 데 쓰이기도 하였다. 70인역 성서(七十人譯聖書)의 《창세기》에서는 에덴동산의 역어(譯語)이고, 신약성서에서는 신의 축복을 받은 사람이 가는 곳으로 되어 있으며, 나중에는 지옥에 대비된 천국을 의미하는 말이 되었다. 제주라는 제목은 제주도를 꿈과 낭만이 있는 미지의 세계로 나타내려고 한다.) 제주라는 제목은 제주도를 꿈과 낭만이 있는 미지의 세계로 나타내려고 한다.
두 사람은 약속을 했었다.
"내가 제대하는 날 제주도로 갑시다!"
"예..."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고 두 사람이 만났던 장소와 제주도를 순회하는 중에 더욱 아름다운 제주도의 전경에 취한다.
한라산에서의 행글라이더 활공, 심해를 구경할 수 있는 심해 관광, 그리고 동굴 탐사 등을 다시 재현해 보면서 두 사람은 그동안의 꿈과 현실 사이에서 못다했던 제주도에 대한 그동안의 갈증을 해소 시키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