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고혈압과 어지럼증

고혈압은 불치병이라는데...20년을 되 찾은 느낌이든다. 고혈압 약을 복용하기 시작한지 20일만에 끊었다. '한 번 약을 먹기 시작하면 평생 끊지 못한다는데...' 그런 우려에도 불구하고 전혀 효과가 없었으며 대신 20년을 늙게 만들었던 약에 대하여 나는 목숨을 담보로 생각하고 끊었다. 그리고 나서 오히려 달라진 인생을 나는 누구보다 기뻐하고 있다. 그 20년을 덤으로 되찾아 놓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하여 새로이 생각한다. -본문 중에...- 120-80이 정상혈압

Untitled_982.jpg


Untitled-1027.jpg



1. 폴리코사놀의 복용과 효과

 

 지난 여름 폴리코샤놀을 두 번째로 해외직구로  재구입하였던 적이 있었다. 그렇지만 1개월이 넘게 품귀 현상이 발생하여 주문한 물건이 오지 않았다.



아무리 기다려도 물건이 오지 않자, 애가 탔다. 그러다보니 아내와 함께 근 1년간 복용하던 중이었는데 그나마 남아 있던 게 보름 분이었다. 그것도 혼자 복용하였을 때 그랬고 아내와 둘이서 나누워 먹을 경우 일주일 분량 밖에 되지 않았으므로 아내가 중단하고 나만 먹게 되었다.

  한 병을 친구인 K.O.H 에게 선물한 게 남아 있느냐고 묻기까지 횄을 정도였다. 물론 탁구 동호회 친구는 고지혈증이 있었고 처방전을 먹고 있었으므로 폴리코사놀이 필요치 않았지만 내가 선물로 준 것이었다. 하지만 이미 먹고 없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주문한 것만 기다렸고 마지막 몇 알이 남았을 때 겨우 8병이 배달되었다.

  두 번에 걸쳐서 4 병씩 8병을 주문한 건 그만큼 이런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었다. 솔가는 미국 제약회사였다. 하지만 쿠바에서 생산한 폴리코사놀은 가격이 두 배나 비쌌으므로 그 보다 저렴한 솔가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고 있는 중이었다.

  내가 갖고 있는 고혈압 증상.

  모친과 부친이 뇌졸증으로 쓰러졌던 과거 경력.

  그 모든게 혈관과 연관이 있었고 내게도 50세가 넘어서면서 그런 전조증상에 시달려 왔었는데 그 예방 차원에서 선택한 폴리코사놀이 벌써 2년 째 복용하게 되면서 그 효과를 보았다고 가정을 할 수는 없었다. 하지만 현재 내가 혈압이 높아서 생겼던 여러가지 증상에 시달렸던 과거 경험이 탁구 동호회에 다니고부터 3년 정도 되었는데 그 전에는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던 관계로 발생되었던 비만과 고지혈증, 혈압, 당뇨가 발생하기 일보 직전에 다행스럽게 인터넷으로 고혈압 증상과 원인, 치료등을 검색하여 식이요법과 탁구 동호회 가입 등으로 건강을 되찾게 되었음을 확신한다.

  여기서 폴리코사놀을 복용하여 어떤 영향과 임상실험 결과를 얻었는가! 하는 사실을 놓고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단지 지금의 내 신체적인 건강은 대단히 양호한 것 같다는 사실이었고 혈압약을 두 달 동안 복용하다가 다시 끊은지 한 달이 되었다는 점이었다. 





2.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만 하는 또 다른 한가지 사실. 그것이 변수라고 할 수 있었다.

  바로 폴리코샤놀이다.

좋은 HDL은 높여 주고 나쁜 LDL은 낮춰 준다는 혈관 청소제인 폴로코사놀 정제를 먹기 시작한지 근 1년 가까이 되었는데 그 영향인 듯 뇌경색의 전조 증상이 사라졌다는 점이었다. 그것이 탁구 동호회에 나가면서 부터 몸이 좋아 졌는지 아니면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서 그랬는지는 확실치 않았다.


  (폴리코사놀(Policosanol, polycosanol)은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들을 총칭하는 이름이다. 보통 저밀도 지질단백질(LDL)을낮추고 고밀도 지질단백질(HDL)을높여준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동맥경화를 방지하기 위한 영양 보충제로 사용되나, 일부 연구에서는 폴리코사놀의 효과가 없다는 말도 있다. 쿠바 정부는 폴리코사놀의 연구에 대해 많은 지원을 하면서 약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독립된 임상 실험 결과에서는 폴리코사놀의 효과가 없으나, 최근의 연구에서는 효과가 있다고도 주장한다.)


수정한 내용 : 어제는 경산의 S.W f라는 거래처인 공장으로 출장을 갔다 왔습니다. 그리고 성서공단의 S.G 로 두 번째 들려서 그곳의 <완전자동NC절단기계>를 D.U 라는 공장 사장에게 견학 시켰습니다. 내가 5년 전에 연구하여 납품한 기계였습니다. 하지만 D.U 라는 사람은 의심이 많았고 자동화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으므로 내가 구매를 자재해 달라고 사정을 할 정도였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자신의 공장에 자동화를 할 필요성을 크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