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고혈압과 어지럼증

고혈압은 불치병이라는데...20년을 되 찾은 느낌이든다. 고혈압 약을 복용하기 시작한지 20일만에 끊었다. '한 번 약을 먹기 시작하면 평생 끊지 못한다는데...' 그런 우려에도 불구하고 전혀 효과가 없었으며 대신 20년을 늙게 만들었던 약에 대하여 나는 목숨을 담보로 생각하고 끊었다. 그리고 나서 오히려 달라진 인생을 나는 누구보다 기뻐하고 있다. 그 20년을 덤으로 되찾아 놓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하여 새로이 생각한다. -본문 중에...- 120-80이 정상혈압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3)

2018.02.09 09:44

文學 조회 수:204

Untitled-1024.JPG



1. 폴리코사놀의 복용과 효과

 

 지난 여름 폴리코샤놀을 두 번째로 해외직구로  재구입하였던 적이 있었다. 그렇지만 1개월이 넘게 품귀 현상이 발생하여 주문한 물건이 오지 않았다.



아무리 기다려도 물건이 오지 않자, 애가 탔다. 그러다보니 아내와 함께 근 1년간 복용하던 중이었는데 그나마 남아 있던 게 보름 분이었다. 그것도 혼자 복용하였을 때 그랬고 아내와 둘이서 나누워 먹을 경우 일주일 분량 밖에 되지 않았으므로 아내가 중단하고 나만 먹게 되었다.

  한 병을 친구인 K.O.H 에게 선물한 게 남아 있느냐고 묻기까지 횄을 정도였다. 물론 탁구 동호회 친구는 고지혈증이 있었고 처방전을 먹고 있었으므로 폴리코사놀이 필요치 않았지만 내가 선물로 준 것이었다. 하지만 이미 먹고 없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주문한 것만 기다렸고 마지막 몇 알이 남았을 때 겨우 8병이 배달되었다.

  두 번에 걸쳐서 4 병씩 8병을 주문한 건 그만큼 이런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었다. 솔가는 미국 제약회사였다. 하지만 쿠바에서 생산한 폴리코사놀은 가격이 두 배나 비쌌으므로 그 보다 저렴한 솔가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고 있는 중이었다.

  내가 갖고 있는 고혈압 증상.

  모친과 부친이 뇌졸증으로 쓰러졌던 과거 경력.

  그 모든게 혈관과 연관이 있었고 내게도 50세가 넘어서면서 그런 전조증상에 시달려 왔었는데 그 예방 차원에서 선택한 폴리코사놀이 벌써 2년 째 복용하게 되면서 그 효과를 보았다고 가정을 할 수는 없었다. 하지만 현재 내가 혈압이 높아서 생겼던 여러가지 증상에 시달렸던 과거 경험이 탁구 동호회에 다니고부터 3년 정도 되었는데 그 전에는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던 관계로 발생되었던 비만과 고지혈증, 혈압, 당뇨가 발생하기 일보 직전에 다행스럽게 인터넷으로 고혈압 증상과 원인, 치료등을 검색하여 식이요법과 탁구 동호회 가입 등으로 건강을 되찾게 되었음을 확신한다.

  여기서 폴리코사놀을 복용하여 어떤 영향과 임상실험 결과를 얻었는가! 하는 사실을 놓고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단지 지금의 내 신체적인 건강은 대단히 양호한 것 같다는 사실이었고 혈압약을 두 달 동안 복용하다가 다시 끊은지 한 달이 되었다는 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