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경매로 낙찰 받은 축사

Nonamet96.jpg

D.B 화재 보험 회사의 S.Sil 이라는 사람의 전화를 받은 것은 어제 점심 식사를 끝낸 뒤였다.

그리고 오늘 서류를 들고 와서 계약을 하였으며 1차 보험료로 100 만원이 은행 계좌에서 빠져 나갔다.

사실상 '화재 보험'을 든 것은 만약을 위해 대비라고 할 것이다. 

 

  "상을 만드는 공장은  분류하는 구분 중에 가장 높은 것 중에 하나입니다!"

  D.B 보험 회사 사람이 말했다. 그를 데리고 상공장을 다녀온 뒤로 하는 소리였다. 애초에 1~2십만원이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지만 그렇게 간단한 무제가 아니라는 뜻이었다. 하지만 이 뜻 중에 안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지 않았음을 나는 간과하지 않았다.

  "그럼, 보험을 들지 못하나요?"

  "글쎄요...."

  그는 짐짓 뜸을 들이고 있었는데 그 의중을 파악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나는 뒤 늦게 후회하였다. 재차 그가 말했다.

  "일단 서류를 올려 놓고 보죠! 위에서 문제삼지 않는다면 승인 결정이 날겁니다. 다만..."

  "다른 보험 회사에서 화재 보험을 넣으려고 찾아 와 보았는데 모두 안된다고 하더군요!"

  나는 결국 체념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그렇지만 어떤 식으로든 보험을 들 수 있다면 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서 내가 제시한 조건과 보험 설계사인 그가 바로보는 관점이 충돌을 하였는데 다음날에서야 비로소 알게되었다. 내가 소원하는 열망은 결국 그가 제시하는 보험 조건에 도장을 찍게 만들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