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제로보드 4.0의 일기(日記) 이곳은 '제로보드 4.0'에 있던 내용을 추출하여 되올린 곳인데... 간혹 게시판의 하단 내용에 이상이 생긴다. 그렇지만 봉사로 있다가 무려 6년만에 다시 눈을 뜬 것만 같다. 또한 글을 쓰던 예전의 기억을 떠올려 볼 수 있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너무 기쁜 나머지 이정도만해도 과분한 것 같다.

집에 있는 두 대의 리룩스 컴퓨터...

2004.05.24 05:53

문학 조회 수:5477 추천:8



  집에 있는 두 대의 리룩스 컴퓨터는 현재 켜져 있는 상태였다.  

 내가 방문하여 홈페이지와 메일을 열어 볼때를 기다리고 있기라도 한 것처럼...   

나는 한국통신 메가페스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한다. 두 대의 컴퓨터는 중고 컴퓨터 가게에서 10만원과 15만원을 주고 구입했었다.   일반 컴퓨터였는데 '윈도우 ME' 프로그램을 지우고 리룩스 프로그램을 깔고 인터넷으로 각각 '메일서버' 와 '홈페이지 전용'으로 가동한다. 그러니까 부산역 근처의 PC 방에서 내 집의 컴퓨터에 들어가 글을 쓰고 있는 셈이 아니겠는가!  

  몇 년 전만해도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다.   한미르에서 글을 쓸 때 (한미르/문학/소설/날아가는 오리)였다. 일산의 한 PC 방에서 나는 돈을 주고 들어와 글을 쓰면서 버그에 시달렸다. 한미르 문학의 프로그램이 완전하지 못하여 글을 다 쓰고 올리기를 누르면 모두 지워지고 달랑 몇 글자와 이상하게 생성된 글자가 그 끝에 남아 있었다.   

  '아, 정성들여 쓴 글들이 속절없이 날아가다니...'

   당황한 나머지 작업하던 그 곳을 나와 버리면 끝이었다. 어디에서도 글을 찾을 수가 없었다. 다행히도 인터넷 익스플로워 창의 '뒤로' 를 누르면 앞에서 쓴 글을 찾을 수 있었는데 그것도 이미 '목록이 없습니다' 라고 뱉어내면 도저히 어쩌지 못하고 손을 떼야한다. 그리고는 갖은 머리를 다 짜내서 방금전에 떠올렸던 생각을 굴려보지만 똑같이 생각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었다.

  그런 가운데 내 것에 대한 소망이 싹텄었다.

  적어도 지금의 내 컴퓨터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지 않아도 되었다. 바로 어제는 최고의 기쁨을 향취하게 되었다.

현재는 메일써버를 운영하지 않고 있었다. 메가패스(KT)에서 공유기를 통한 서비스 중에 두 대 이상을 이용하면 과중금을 물린다고 팝업창을 띄웠으므로 지금은 서버 컴퓨터와 일반 컴퓨터 두 대만 이용하게 되었다.

연관된 글--->리룩스 서버를 구성하려면? http://munhag.com/bbs/zboard.php?id=liunx_007&page=5&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

컴퓨터 사양

BOARD

P3 Board

samsung-팬티엄2

CPU

P3-667MHZ

333MHZ

RAM

128M

63M-(16M 20,000원을 주고 확장)

HDD

20G

27G-(90,000원을 주고 새로 구입)

CDROM

48X

16X

VGA

M64  32M

 

SOUND

3D

 

LAN

10/100

 

구입가

150,000

100,000

합계금액

150,000

250,000

비고

 리룩스 기술을 설명하고 나열하기 위해서 중고가계에서 구입한  견본품. 현재 메일서버.

현재 문학위의문학

( http://www.munhag.com )

으로사용하고 있는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