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청성에서 ...

청성의 밭에서... (3)

2018.06.06 07:06

文學 조회 수:6

1. 어제 청성의 밭에 가서 오전 내내 곡갱이질을 하여 땅을 콩콩 찍어 놓고, 그곳에 옥수수를 세 개씩 넣고, 그리고 호미로 땅을 묻언주는 작업을 땡볕에서 한 뒤 집에 돌아와서 육체적으로 피곤하여 정신없이 참에 취합니다. 2. 6월 2일 클럽 탁구 동호회 정기모임이 있어서 회장이라는 직책상 회식을 준비하게 하였고 그 과정에서 10만원 정도의 비용이 개인돈으로 지출하였습니다. 하지만 누구를 위해서 계속하여 자비가 들어가는지 의문이 듭니다. 회의적인 클럽 사람들에게 이제는 만정이 떨어진 상태였으니까요.


Untitled-1178.JPG



1. 새벽 6시에 일어났지만 밭에 가기 위해 집을 나선 시각은 7시였다. 아침 식사와 준비를 마친 상태로 출발을 하였는데 경운기는 하루 전 날, 야간에 1통 화물차에 실어 놓았었다. 하지만 경운기를 청성의 아래 밭에서 내리지 않고 곡갱이로 땅을 찍어서 옥수수를 넣고 다시 호미로 묻는 작업으로 변경을 하였다.

  그 이유는 경운기를 내려서 밭을 갈게 되면 180평 정도의 밭을 가는 데 4시간은 소요될 것 같아서다.

  해마다 옥수수를 심어서 방법을 알고 있었다.


  옥수수는 아무렇게나 심어도 싹이 잘 나왔으므로 궂이 밭 전체를 갈고 심을 필요가 없다는 점.

  잡초 속에서도 키가 커서 일반적으로 풀을 매지 않는 다는 점.

  나중에 옥수수 수확을 할 때 찾아 가면 된다는 점.

  이렇게 여거가지 장점을 갖고 있는 옥수수 재배를 3년여 동안 지속해 오면서 느낀 사실은 별도로 풀을 뽑는 잡초제거 작업이 필요치 않다는 게 유력한 매력 포인트라고 할까?

  하지만, 단점으로는 역시 멧돼지였다. 멧돼지가 오게 되면 온통 쑥대밭으로 만들어 놓는 다는 게 가장 단점으로 꼽힌다. 그래서 아래 밭을 선택하였고 사방이 훤히 트이고 차량이 지나다니는 농노길 옆이여서 멧돼지가 오지 않았던 것이다.


2. 클럽 탁구 동호회 사람들에게 회의적으로 바뀐 것은 5월 정모 뒤에 벤드에 올린 계획을 부정적으로 보는 댓글 사건으로 마치 불에 댄 것처럼 충격을 받은 상황에서 다시 전혀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전체 분위기 탓으로 그만 모든 걸 놓아 버린 상태였다. 개인 돈을 가급적이면 쓰지 않고 싶었다. 이번에 6월 2일 정모 때 야외에서 회식을 하기 위해 음식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10만원이나 썼다.

  그러면서 나는 절반의 돈은 내색하지 않았다.

  왜, 누구를 위해서 그 돈을 썼는지 숨길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이제는 적극성이 떨어지고 아예 클럽 동호회에 대하여 신뢰하지 않게 되었는데 몇 사람과의 불화가 그 원인이라고 할 수 있었다. 그렇지만 단 한 사람에게는 무척 미안하기만 하였다.

  그녀에게 엇그저께는 문자를 넣었다.

  "잘 해주고 싶었는데 그렇게 할 수 없네요!"

  이 말 뜻은 내가 뜻을 굽혔음을 증명하는 내용이기도 했다. 총무가 그나마 내 편이었다는 게 무엇보다 동호회에 대한 회장으로서의 권한을 유지하게 하는 단 하나의 희망이라는 점을 갖고 연 말까지만 참으리라!


3. 계속하여 돈 줄이 막혔다.

  기계가 두 대 모두 납품이 보류된 상태였다. 대구 S.G 라는 곳에 나갈 N.C 기계와 인천의 A 라는 곳에 나갈 자동기계였다. 

470평의 위 밭. 170평 아랫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