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옥천 문인회

수정할 내용 :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자리에서는 늘 의견충돌이 발생하기 마련인 듯 볼상사나운 모습이다. 어제 문인회 총회가 있다고 하여 오후 4시가 약간 넘어서 모 식당에 참석하였더니 식탁이 한 줄로 들어서 있고 식탁을 가운데 두고 양 쪽으로 스무명 남짓한 중년 남자들이 앉아 있는 데 모두 침울한 모습이다. 한 여자가 자리에서 일어서서 한 남자분을 집중적으로 꾸짓기 시작했다.

어제 문인회 총회에서...

2018.03.04 17:23

文學 조회 수:7

수정할 내용 :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자리에서는 늘 의견충돌이 발생하기 마련인 듯 볼상사나운 모습이다. 어제 문인회 총회가 있다고 하여 오후 4시가 약간 넘어서 모 식당에 참석하였더니 식탁이 한 줄로 들어서 있고 식탁을 가운데 두고 양 쪽으로 스무명 남짓한 중년 남자들이 앉아 있는 데 모두 침울한 모습이다. 한 여자가 자리에서 일어서서 한 남자분을 집중적으로 꾸짓기 시작했다.


1. 옥천 문인회에서..

총회에 참여했는데 스무명 정도 서울깍두기에서 모였다. 

사람들은 남녀 합쳐서 그 정도 였고 나이들은 7~80 십대...

그 중에 내가 가장 어린 듯하였다 

그런데 모두가 의견불충이 있었고 그동안의 감정이 쌓인 듯 의견이 모두 다르고 스 상충된 불만을 드러내면서 싸우는 형국이고 그것이 마치 어린애들이 싸우듯 하다.

아들이 혼자 남아 있었고 그것이 좀 망음에 걸린다.

혼자 일을 끝마치지 않은 상태에서 나 혼자 문인회 협회에 참여 한다고 나왔는데 다툼 소리만 요란하다. 특히 새로 회장으로 선출된 여성붙이 무척 언행이 좋지 않아서 그것이 감정적으로 나가느 듯하다.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는 자리에서 자신의 주장을 고집할 수 있는 건 매우 감정적일 수 밖에 없다. 

그런 것을 듣고 있기에는 조금 거북한 듯한데...


탁구를 동호회에 가기 위해 운동복 차림이었는데 일찍 와서 저녁 식사도 하지 않은체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탁구 동호회에 갈 수 있을지조차 의심스러웠다.

 

2. 6시에는 탁구 동호회 정모가 있어서 문인회 총회를 한 식당에서 불과 300여미터 떨어져 있지 않는 체육센타로 향했다.

  이곳에서는 사람들이 모두 낮이 익다. 앞서 문인회 모임에서처럼 날카로운 날이 선 음성이 난무하지 않았다. 그리고 탁구를 치러 모인 사람들 답게 편을 갈라서 탁구를 치기 시작했다. 탁구 정모는 모임을 갖고 회원 전체가 경기를 하여 순위를 가리는 것이다. 그리고 1, 2, 3등을 정해서 탁구용품으로 선물을 준다.


3. 한 날에 시간만 다룰 뿐 두 곳에서 모임을 갖은 건 의례적인 일이었다. 내가 이런 모임에 참석하여 사람들을 만나게 된 계기는 몸에 이상이 생긴 뒤에 탁구동호회에 다니게 되면서부터라고 할 수 있다.


이주일( 李 柱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