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디지털 인쇄 현재는 애풀사 맥북프로 노트북 컴퓨터의 인디자인 프로그램으로 책 디자인 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 SL-X4220RX 복합기의 구입

2014.11.12 17:25

文學 조회 수:989

  Nonames-55tm.JPG


  오늘 삼성 SL-X4220RX 복합기를 구입하겠다고 A라는 사람에게 전화를 하였다.

  아마도 가격이 가장 저렴할 것같다. 

  인터넷으로 여러 곳을 찾아 보고 전화도 하고 가격을 확인까지한 상태였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이곳 옥천까지 배달하여 주는데 무료라고 하는 곳에 전화를 하였다.

  "SL-X4220RX 복합기를 구입하고 싶은데요!"

  "아, 그거... 백 육십 오만원인데..."

   "그럼, 한 대 구입하겠습니다."

  나는 속으로 괘재를 불렀다. 방금 전에 다른 곳에서 ₩2.214,600 원이라는 답변을 받았었으니까?


 처음에는 CLX-9201NA 복합기를 구입하려고 의향을 갖고 있었지만 20만원 정도 더 주고 앞에 것을 구입하게 된 것이다. 구입하게 된 의향은 우선 내가 갖고 있는 캐논 IRC-3200 복합기가 자꾸만 돈을 처 발라야만 했기 때문이다. (이건 아주 불쾌한 문제였다. 드럼을 50만원을 주고 구입해서 교체한 게 불과 며칠 되지도 않았는데 다시 인쇄가 흐려지고 중간 부분이 없어져서 나왔으니까!)

 두 번째는 삼성 CLX-2161K 프린터기가 가 같은문제로 현재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었다. 우선 두 장을 인쇄하면 종이가 걸렸다. 그리고 드럼이 나빠져서 인쇄가 불량했고 인쇄물이 흐려서 도저히 사용할 수 없다는 판단이 들었었다. 현재 캐논 IRC-3200 복합기는 드럼을 교체하여야 하는데 다시 50만원을 들여도 완벽할 수 없었다. 프린트기를 새로 구입해도 30만원 가량 든다면 모두 버리고 새로 쓸만한 것(사실 복합기의 경우 중고를 구입해서는 안 된다.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을 구입하는 편이 유지비가 적게 들기 때문이다. 드럼을 교체하여도 기계 값이 나올 수 있었다. 그런데 그런 사실조차 모르고 중고품을 선호하였던 내 불찰도 컸다. 하지만 지금 또다히 전철-앞의 관정-을 밟을 수는 없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팽배하였다.)


  칼라 복합기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져서 선뜻 프린터기와 복사기로 사용해도 무난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할까?